본문 바로가기
Marketing

타겟팅 즉 돈 그것은 광고비(너무나 중요한)

by 링마이벨 2024. 5. 9.
반응형

전통적인 丁V산업의 몰락을 비통해하면서 모든 매스 미디어의 쇠락을 예 견한적 있는데 한 바 있지만 심지어 광고가 전혀 효과가 없다고 속단하는독자들이 있을지도모르지만 이는 잘못된 견해라 생각한다. 우리가 대개 전통적인 tv라이야기하는 것은 공중파 TV, CABLE등 우리가 익숙했던 그 미디어들의 매출이 하락 하고 있는 것이다. 전통적이라는 말이 오늘날 우리는 legacy라는 대체 되었는데 마치 '거지 왕자'같은 느낌이다. 비하하지만 비하하는 것 같지 않은 럭셔리 해보이기까지 하는 말처럼 들린다는 것이다. 
 
광고를 하는 이유는 저마다의 광고목표가 존재한다. 그 존재하는 목표는 가장 적절한 target에 가장 적절한 광고 즉 광고비를 지불한 marketing 리소스가 투여된 광고가 집행하게 되는 것이다. 우리가 광고효과라는 측면으로 볼때 그 효과가 과거처럼 효과가 강력하지 않고, 비용 대비 효율이 높지 않다면 우리는 과감히 그 미디어를 배제시키는 이유는 어디에서 오는지 함 살펴볼 필요가 있다.
그것이 만약 매출을 매출을 증가시킨다면 또는 사람들의 관심과 구전을 일으켜 광고에 아니면 브랜드에 호감을 일으킨다면 우리는 적극적으로 그 광고집행방법을 진행시킬 것이고 그 광고를 지속적으로 구매해게 될 것이다.  목표 시장이 뚜렷한 광고는 비용 대비 효율이 훨씬 높은데, 문 제는 대부분의 광고와 마케팅 활동의 목표 시장이 뚜렷하지 않다는 점이다.아마도 뚜렷한 목적 없이 돈을 쓴다는 이야기인것이다. 
비용대비 효율성이 높다는 일석이조 일석삼조의 효과를 이야기 할 것이고 하나로 여러개의 목적을 이룰 수 있으면 더더욱 좋을 것이다. 
 
우리가 광고와 마케팅 목표를 설정할때 명확한 정의 없이 광고를 하다보니 이러한 무작정의 방법은 엄청난 낭비를 일으킬 수 밖에 없는 것이다. 가끔은 시장 전체가 무언가 필요로 하고,  또 그 사실을 알고 기꺼이 당신에게 귀를 기울일 때도 있다. 그러나 여기서 증요한 것은 가끔일 뿐이라는 것이다. 아주 가끔말이다.  
광고가 낭비인 건 절대 다수의 광고가 정작 해당 제품을 살 다 음이 없는 사람들, 또는 광고에서 본 것을 주변에 별로 얘기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도달하기 때문이다. 아마도 타겟팅이 잘못된 광고를 하는 것이다. 

그러나 어떤 특정 종류의 광고는 효과가 있다. 다른 것들 은 다 실패하는데, 유독 어떤 광고나 제품이 성공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우리는 마케팅 방정식의 함수 관계를 새로운 시각으로 봐 야 한다. 옛날에는 마케터가 소비자를 타깃으로 삼았다.  현명한 광고인들은 자기들이 만든 광고가 목표 시장에 적합한지 그리고 광고를 담은 미디어 매체가 목표 시장에 잘 도달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하지만 이렇게 타깃 광고를 기획한자의  생각속에는누가, 언제 관심을 기울일지 결정하는사람은 바로 자기‘라는 마케터의 독단이 은연중에 깔려있는 것이다.

Don’t just target an audience, target their mood. 

만약 광고가 합리적인 아니 economic 경제목적을 실현 할 수 없다면 부가적으로 기분이라도 나아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친구라는 것 말이다. 직접적이고 경제적인 이유는 주지 않더라도 옆에 있다면 기분좋고 Up-Trend라도 일으킬 수 있다면 그것도 하나의 목적이 될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오늘날 그 구간을  선택하는 사람은 소비자다. 당신이 주목받을지 무시당할지 소비자가 선택한다. 그렇다면 소비자 는 어떻게 결정할까? 어떤 소비자가 다른 소비자보다 더 귀를 기울이는가? 그들이 다른 소비자와 다른 점은 무엇인가?

 Segmentation 

OTT 광고의 비결은 광고 내용이 검색어와 관련이 있다는 점과 그 광고에 반응할 것 같은 성향의 사람에게 노출된다는 점이다. 당신은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하자마자 바로 그 검 섹어와 관련된 구글 광고를 보게 된다. 이것을 별로 상관없는 소비자 앞에 불쑥 끼어든 반갑지 않은 방해물로 인식하는 소비자도 있다는 것이다. 그 차이를 생각하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더구나 마케팅 활동 은연중에... 
어느 때든 어떤 시장에서든 몇몇 사람들은 항상 귀를 열고 . 이들은 당신의 얘기를 궁금해한다. 이런 사람들은 전화 떠지고,전문 잡지를 구독하극더많은정보를찾아 사이트를 방문한다. 이들 가운데 몇몇은 결국 구매할 수도 있고 , 또 몇몇은 그냥 둘러보기만 할 것이다. 
아무에게나 광고하는 건 백해무익한 짓이다. 소비자들이 정말로 도움을 구하고 있을 때, 그리고 이들이 당신을 찾을 수 있는 곳에 광고해야 한다. 흥미를 가진 한 사람에게 광고하는 것도 좋지만, 귀를 기울이고 있는 그 사람이 스니저일 때, 당신 은진정한승리를맛볼 것이다. 
분명히 선택된 스니저에게 광고를 할 수 있는 기회는 적 다. 그렇다면 당신은 퍼플 카우 만들기에 투자를 아끼지 말,아 야 한다. 제품, 서비스, 기술 자체가 정말 쓸 만하고; 흥미톱具 훌름하고耳 주목할 만해서 시장이 스스로 당신의 이야기에 귀 를 기울이게 해야 한다. 좀 더 정확히 애기하면, 시장이 스스로 찾아나설 그런 제품, 서비스, 기슬을 개발해야 한다.

올바른 타겟팅 

 

Should Marketing Campaigns Target Households or Individuals?

cross-device audience recognition as the marketing topic that will command most of their attention this year. 아마도 이말은 소비자들의 주의를 끌만한 마케팅 Topic을 인식하는 Cross-Device독자들 인식 즉 모든 기기를 통해 지속적인 광고& 마케팅 메시지를 지속하여 communication 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Cross-device audience is a marketing strategy that involves identifying and delivering ads to a specific audience across their devices. This omnichannel strategy allows marketers to reach users with consistent messaging across all their screens, including desktop, laptop, mobile, tablet, and TV.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