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

송파헬리오시티 2018년 8월

by 링마이벨 2018. 8. 12.
반응형

송파 헬리오시티 분양이 점입가경인것 같다. 시장에서의 반응이 여러가지로 엇갈리면서 많은 표현을 하는 것 같다.

평형마다 작은 평형의 전세자금이 큰형보다. 더 높은 가격이 책정돼 있다고 한다. 아마도 시장에서 수요와 공급의 불안심리들이 반영돼 있다고 본다. 어서 전세를 놓고 싶은 생각들이 아마도 작은 평수에서 크게 좌지우지 될수 없다고 판단해 그렇게 가격의 여러가지로 표현돼고 있는 것같다. 진짜로 이 만여세대가 송파구의 가격을 어떻게 흔들어 놓을지 어떤 결과를 내놓을지 참으로 궁금하기도 하고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한다. 2019년 1Qtr에 가격이 어떻게 반영돼 있을런지 궁금하다. 일단 전제는

1) 전세가격은 10% 정도 내려오는데 기여하지만 매매가에는 크게 변동을 주지는 못할 것 같다. 대세를 끌어내리는데는 역부족인것 같다. 아마도 강남의 집값을 끌어내리는 요인으로 송파구 1만세대가 작용을 할 수 있을런지는 미지수이다. 그러나, 지역적인 것으로 보자면 송파구는 바로 수서 강남지역의 초 근접지역이라는 지역적 특성이다. 탄천을 하나로 사이에 두고 최 인접지역의 1만세대이기 때문이다.

2) 30평대의 14억원대가 강남 20억원대의 집값을 어떻게 영향을 줄 수 있을런지에 대한 요인이 관전 포인트다.

하여간 우리는 미래를 예측할 수 없는 관계로 2019년 2월쯤 정확히 오늘에 대한 기억을 이야기 할 수 있을 듯 하다. 참으로 어려운 시장이다. 너무나 가까운 시장의 예측부분을 가지고 일생의 모든것을 걸어야 하는 이 세태가 너무나도 싫지만 누구하나 집값에 대해 심지어 정부도 믿지 못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결국은 나를 믿도 나의 의사결정대로 무언가를 결정해야 하는 것이다. 그러한 부담에 대해 아주 싫기도 하지만 어쩔수 없는 현실인듯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