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

Storytelling

by 링마이벨 2017. 3. 3.
반응형

상상력은 자유롭다. 자유롭지만 상상력은 문화와 시대의 산출물이라고 본다. 상상력은 사실 현재의 주위와 주위를 통제하는 변인에 따라 제약을 받게되는 것이다. 사실 상상력이란 말은 상당히 자유스러움을 내포하지만 그러나, 상상력에는 문화적 소산과 당시의 헤게모니를 가장 잘 표현하게 된다. 만약 같은 신화와 하더라도 그 신화가 구성하는 의미, 당대를 주름잡는 문화적 소산은 너무나도 대중적인 현실을 투영하는 매체로서의 역할을 하게 된다.

트램플린을 예를 들면 트램프린은 어디로 뛸지 모른다. 그러나, 어띠로 튈지 모른다는 것은 공을 받는 사람의 입장이지 공의 입장은 아니다. 그러나, 너무도 정확히 우리가 트램플린의 중앙의 힘이 집중화될수록 우리는 튀는 힘이 강해지고 강해진 뒤 공의 힘은더 강해지고 가운데 힘도 비례하여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결국 반발력 마저도 트램플린 중앙의 힘이 받쳐주고 그힘으로 좌우 거리가 어떻게 해서든지 방향성을 갖게 되는 것이다. 상상력이란 결국 어느 것 하나 자유로운것이라 말하지만 결국 자유로운것이랑은 하나도 없는 역설의 논리인것이다.


결국 상상력이란 궤도가 있는 무선시장의 한계로 그 바닥 밑글은 있다는 것이다. 사실 신화를 보면 우리는 그들의 나라가 어느 나라일것이다 라는 것을 알수있는것도 신화는 철저한 사회의 투영이자 거울이라는 것이다. 결국 상상력이란 자유로움아래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다. 문화적 소산은 잛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