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ing

크로스 미디어광고(강석원)

by 링마이벨 2017. 3. 13.
반응형
Terminology
  • Cross media- paradigm shift 으로 새로운 전환을 의미 / 새로운 선수에게 새 역활을 맡긴다는 뜻 / 공격과 후퇴의 전략적 판단을 의미 크로스는 관중을 배려하며 동시에 유쾌한 놀라움을 제공
  • Cross media 다양성, 복합성, 유연성, 공격성을 특징으로 함
  • 단순한 multimedia advertising이 아닌 cross platform advertising을 결합하는 cross media advertising이 아닌것으로 전혀 다른 매체를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 광고주에게 제시하는 방식으로 보았다.
  • 다양한 미디어를 창의적이고 마케팅 지향적인 판매패키지로 묶어서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하는것 시청자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소구할 수 있도록 함
  • 기존 atl/btl영역은 모호해지고 CTL(Cross the line)으로 atl을 통해 소비자의 선호도를 증가시키고 btl로 브랜드 선택도를 촉진시키는 전략으로 방향이 변화되고 있다.
  • 소비자와 브랜드가 만나는 접점에서 브랜드의 문제점을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미디어와 메세지의 통합전략
  • 크로스미디어 효과가 단순 반복 노출보다 효율적임을 제시하고 있다.
  • ~ing로 현재 진행형
  • New media는 extended media에 대한 인식
  • 크로스미디어 연구가 긍정적인 광고효과로 작용하는 것은 태도적인 요인으로 광고태도, 브랜드태도, 구매의도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들을 가져올수 있다는 장점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