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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ychological

조선혁명선언

by 링마이벨 2019. 1.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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朝鮮革命宣言

 

一.

强盜 日本이 우리의 國號를 없이 하며 우리의 政權을 빼앗으며, 우리 生存的必要 條件을 다 剝(찬)脫하엿다 經濟의 생명인 山林, 川澤, 鐵道, 鑛山, 漁場 …… 乃至 小工業原料까지 다 빼앗어 一切의 生産機能을 칼로 버이며 독기로 끊고, 土地稅, 家屋稅, 人口稅, 家畜稅, 百一稅, 地方稅, 酒草稅, 肥料稅, 種子稅, 營業稅, 淸潔稅, 所得稅 …… 其他各種雜稅가 逐日 增加하야 血液은 있는 대로 다 빨아가고 如干 商業家들은 日本의 製造品을 朝鮮人에게 媒介하는 中間人이 되야 차차 資本集中의 原則下에서 滅亡할 뿐이오 大多數 人民 곳 一般農民들은 ……(中略)…… ‘딸각발이’ 등살에 우리 民族은 발 드딜 땅이 없어 山으로, 물로, 西間島로, 北間島로, 西比利亞의 荒野로 몰니어가 餓鬼부터 流鬼가 될 뿐이며

强盜 日本이 憲兵政治, 警察政治를 힘써 行하야 ……(中略)…… 言論, 出版, 結社, 集會의 一切 自由가 없어 苦痛과 鬱憤과 怨恨이 있어도 벙어리의 가슴이나 만질 뿐이오 ……(中略)…… 자녀가 나면 “日本語를 國語라, 日文을 國文이라” 하는 奴隷 養成所 ─ 學校로 보내고 ……(中略)…… 三千里가 一個大監獄이 되야 우리 民族은 아조 人類의 自覺을 잃을 뿐 아니라 곳 自動的 本能까지 잃어 奴隷부터 機械가 되야 强盜 手中의 使用品이 되고 말 뿐이며 ……(中略)…… 以上의 事實에 據하여 우리는 日本 强盜政治 곳 異族政治가 우리 朝鮮民族生存의 敵임을 宣言하는 同時에 우리는 革命手段으로 우리 生存의 敵인 强盜 日本을 殺伐함이 곧 우리의 正當한 手段임을 宣言하노라.

 

二.

內政獨立이나 參政權이나 自治를 運動하는 者ㅣ 누구이냐?

너의들이 ‘東洋平和’, ‘韓國獨立保全’ 等을 保證한 盟約이 墨도 말으지 아니하야 三千里疆土를 집어먹던 歷史를 잊엇는냐? ……(中略)…… 設或 强盜 日本이 果然 寬大한 度量이 있어 慨然히 此等의 要求를 許諾한다 하자 所謂 內政獨立을 찾고 各種 利權을 찾지 못하면 朝鮮民族은 一般의 餓鬼가 될 뿐이 아니냐? ……(中略)…… 設或 强盜 日本이 突然히 佛菩薩이 되야 一朝에 總督府를 撤廢하고 各種 利權을 다 우리에게 還付하며, 內政外交를 다 우리의 自由에 맡기고 日本의 軍隊와 警察을 一時에 撤收하며, 日本의 移住民을 一時에 召還하고, 다만 虛名의 宗主權만 갖인다 할지라도, 우리가 萬一 過去의 記憶이 完滅하지 아니 하얏다 하면 日本을 宗主國으로 奉獻한다 함이 ‘恥辱’이란 名詞를 아는 人類로는 못할지니라. ……(中略)……

 

三.

强盜 日本의 驅逐을 主張하는 가운대 또 如左한 論者들이 있으니

第一은 外交論이니 李朝 五百年의 文弱政治가 ‘外交’로써 護國의 計策을 삼아 더욱 그 末世에 尤甚하여 甲申以來 維新黨, 守舊黨의 盛衰가 거의 外援의 有無에서 判決되며 ……(中略)…… 長書나 日本政府에 보내야 國勢의 孤弱을 哀訴하야 國家存亡, 民族死活의 大問題를 外國人, 甚至於 敵國人의 處分으로 決定하기만 기다리엇도다 ……(中略)…… 最近 三一運動에 一般 人士의 ‘平和 會議’, ‘國際聯盟’에 대한 過信의 宣傳이 돌이어 二千萬 民衆의 奮勇萌進의 意氣를 打消하는 媒介가 될 뿐이엇도다.

第二는 準備論이니, ……(中略)…… “今日 今時로 곳 日本과 戰爭한다는 것은 妄發이다 총도 작만하고 돈도 작만하고 ……(中略)…… 다 작만한 뒤에야 日本과 戰爭한다” 함이니 ……(中略)…… 强盜 日本이 政治經濟 兩方面으로 驅迫을 주어 經濟가 날로 困難하고 生産機關이 全部 剝奪되야 衣食의 方策도 斷絶되는 때에 무엇으로 ……(中略)…… 군인을 養成하며? 養成한들 日本 戰鬪力의 百分之一의 比較라도 되게 할 수 있느냐? ……(中略)…… 以上의 理由에 依하여, 우리는 ‘外交’, ‘準備’ 等의 迷夢을 바리고 民衆直接革命의 手段을 取함을 宣言하노라.

 

四.

朝鮮民族의 生存을 유지하자면, 强盜 日本을 驅逐할지며, 强盜 日本을 驅逐하자면 오즉 革命으로써 할 뿐이니 革命이 아니고는 强盜 日本을 驅逐할 方法이 없는 바이다 ……(中略)…… 舊時代의 革命으로 말하면 人民은 國家의 奴隷가 되고 그 以上에 人民을 支配하는 上典 곳 特殊勢力이 있어 그 所謂 革命이란 것은 特殊勢力의 名稱을 變更함에 不過하얏다 ……(中略)…… 今日 革命으로 말하면 民衆이 곳 民衆自己를 爲하야 하는 革命인 故로 ‘民衆革命’이라, ‘直接革命’이라 稱함이며 ……(中略)…… 이제 暴力 ─ 暗殺, 破壞, 暴動 ─ 의 目的物을 大略列擧하건대,

① 朝鮮總督及各官公吏

② 日本天皇及各官公吏

③ 偵探奴, 賣國奴

④ 敵의 一切施設物

……(中略)……

 

五.

革命의 길은 破壞부터 開拓할지니라. ……(中略)…… 우리가 日本勢力을 破壞하랴는 것의 第一은 異民族 統治를 파괴하자 함이다. ……(中略)…… 第二는 特權階級을 破壞하자 함이다. ……(中略)…… 第三은 經濟掠奪制度를 破壞하자 함이다. ……(中略)…… 第四는 社會的 不平等을 破壞하자 함이다. ……(中略)…… 第五는 奴隷的 文化思想을 破壞하자 함이다. ……(中略)…… 다시 말하자면, ‘固有的 朝鮮의’, ‘自由的朝鮮民衆의’, ‘民衆的 經濟의’, ‘民衆的 社會의’, ‘民衆的 文化의’ 朝鮮을 ‘建設’하기 爲하야 ‘異民族 統治의’, ‘掠奪制度의’, ‘社會的 不平均의’, ‘奴隷的 文化思想의’ 現象을 打破함이니라 그런즉 破壞的 精神이 곧 건설적 주장이라 ……(中略)…… 우리 二千萬 民衆은 一致로 暴力破壞의 길로 나아갈지니라

……(中略)……

四千二百五十六年 一月

義烈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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