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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커머스

by 링마이벨 2021. 5.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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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명은 함부로 붙이기 어려운 단어지만 , 디지털혁명 만큼 식상할 정도로 자연스러움은 없을 것이다. 우리가 일상 이커머스는 뭐라고 칭할 수 있을까? 이커머스 전자 상거래 인터넷 쇼핑몰, 케이블 쇼핑몰, 쿠팡과 11번가와 같은 기업 아니면 인터넷을 통하여 아니면 인터넷이라는 공간에서 모바일이든 pc든 미디어 플랫폼을 통하여 상품을 팔고사는 업의 종류를 모두 미디어 커머스라 칭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미디어커머스는 그렇다면 미디어커머스는 하나의 판매 리터러시라 해도 될 듯하다. 모바일 pc를 통해 판매하는 이에 브랜드 마케팅, 효과를 측정하는 퍼포먼스마케팅, 판매와 결제, 후기반응등이 하나의 문화로서 자리잡는 원스톱 쇼핑의 수단인것이다. 이것은 기존의 판매에 대한 패러다임 시프트가 아니고 콘텐츠의 구성 및 적용 미디어를 다루는 방식, 가격정책 상품구성등 모든 마케팅 전략이 바뀌어야 하는 것을 일컫는 것이라고 보면 된다. 미디어 이슈의 핵심키워드는 다름아닌 컨텐츠가 하나의 AD MESSAGE이기도 하고 상품 Message이기도 한것이다. 미디어의 특성으로 본다면 하나의 부분이 아닌 컨텐츠가 one & all인것이다. 의류를 분리할때 상의와 하의가 떨어지지 않고 하나로 이어지는 하나의 의류를 대표하는 것이다. 차별화는 이제 생존전략인 것이다. 같을 수도 없고 같으면 철저히 피해를 볼 수 밖에 없는 하나의 통과의례 하나의 실패로서 인정받고 있는 것이다.

콘텐츠는 궁극적으로 재미와 호기심을 반영한다고 본다. 재미없는 콘텐츠는 다름아닌 상품으로 가치가 없는 것이다. 만약 콘텐츠 없이 상품을 판매하려 한다면 이러한 행위는 강매라고 생각이 든다. 강매를 통한 SALES는 당연히 LONG-TERM 전략은 될 수 없지만 아마도 Salse행위에 강제적인 부담 없이 하나의 행위로서 지속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자연스런 자연스런 침투가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된다. 그 자연스럼움이 콘텐츠를 통하여 재미를 주고 그 재미안에서 자연스런 판매를 할 수 있는 부분 그것이 상위의 sales 인것이다. 그러면 미디어커머스란 부분은 행위에 있어 콘텐츠자체를 좀더 fun요소를 빼고 상품을 story-telling 할 수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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