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erver는 그러면 디지털 직거래가 되면서 ad server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생기게 된것으로 이해가 되는데 아무래도 많은 용량과 많은 traffic이 과부하가 되면서 들어오게 된 것이다. 아이폰이 도입되면서 실질적으로 많은 광고의 우려되는 부분들이 해소가 되고 viewing 의 편의성이 도입되면서 디지털광고의 발전을 이루게 된 것일까? 디지털을 공부하는 학도로서 아이폰의 도입과 아이폰의 발전이 일정부분 비기너가 볼때도 많은 발전이 가능하게 된것 같다.
우리는 어디서 광고의 부족함을 느끼는가 생각해보면 계량화 수치화의 욕구를 접을 수가 없게 되어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새로운 것들을 준배해야 할 것이다.
소통과 계량화 이것은 우리에게 중요한 문제일 수 있다.
discrepancy
표현해 보면 차이와 확인 조회 입증 증명이 될것이다. impresssion와 click의 합리적인 근거설정과 더불어
넘쳐나는 것을 걷어내야 하는 문제이다. 커스토머스의 habits을 지속적으로 합리적으로 트래킹해야 하는 문제인것이다.
아무래도 데이타의 중요성은 가면갈수록 심해질 것으로 파악된다. 더구나 유효타겟의 인구통계학적 특성은 우리가 buying & planning시 중요한 한 자료일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수천개의 존재하는것에서 합리적인 선택과 집행은 더욱더 중요한 문제로 대두될 것이다.
once upon a time digital advertising was simple advertisers paid publishers directly to place ads on their sites theads were hard-coded by hand right webpages but that meant digital advertising was slow and inefficient and not scalable so then publishers figured out that ads could be delivered dynamically if the ads sizes and spaces were standardized instead of loading an actual image pages carved out a predefined shape as they loaded and called an external server to retrieve the correct image for the space because these servers are owned andoperated by publishers they are called first party ad servers soon publishers started adding more user and page data in requests to the ad server which mea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