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ing/플랫폼

HBO 비즈니스 모델

by 링마이벨 2024. 4. 18.
반응형

The Leading Source of Insights On Business Model Strategy & Tech Business Models

HBO 비즈니스 모델

HBO는 미국 유료 TV 네트워크이자 Home Box Office Inc.(Warner Bros 소유)의 자회사입니다. HBO 네트워크는 1972년 11월에 시작되었으며 현재 미국에서 가장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운영되는 TV 구독 서비스입니다.

HBO의 비즈니스 모델 이해

HBO는 사용자가 콘텐츠를 시청하기 위해 요금을 지불하는 구독 기반 비즈니스 모델을 활용합니다. 회사는 콘텐츠 자체를 제작하여 TV 채널과 주문형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가입자에게 배포합니다. 

회사 비즈니스 모델 의 핵심 구성 요소 중 하나 는 수량보다 품질에 중점을 두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다른 텔레비전 네트워크와 달리 HBO는 매년 상대적으로 적은 수의 오리지널 프로그램을 제작하지만, 제작하는 프로그램의 품질은 매우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을 통해 HBO는 일반적인 네트워크 TV 요금 이상을 원하는 가입자를 유치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네트워크는 수년에 걸쳐 비평가들의 호평을 받는 여러 시리즈를 제작했습니다. 여기에는 Game of Thrones, The Sopranos, Sex and the City, The Wire 및 Curb Your Enthusiasm이 포함됩니다. 그러나 이것이 HBO가 다른 네트워크 및 스튜디오의 콘텐츠에 라이선스를 부여하지 않는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최근 몇 년 동안 Amazon Prime Video 및 Hulu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스트리밍 서비스를 확장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체 제작한 고급 콘텐츠에 대한 HBO의 명성은 브랜드 에 어느 정도 독점성을 부여합니다 . 시청자들은 HBO의 다양한 네트워크와 서비스를 높이 평가합니다 . HBO가 콘텐츠에 액세스할 수 있는 유일한 장소인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HBO 광고

Netflix와 같은 서비스로 인해 가입자가 프리미엄 케이블 네트워크에서 멀어지면서 HBO는 이제 광고 기반 모델 에 의존하여 수익을 창출합니다. 무료 구독 사용자에게는 영화 및 TV 쇼 전후에 표준 중간 광고 형식으로 광고가 표시됩니다. 

 

유료 구독자는 광고 없는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있지만 HBO는 여전히 영화와 TV 프로그램 자체의 PPL 거래를 통해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이는 대규모 스튜디오 네트워크와 스트리밍 회사의 표준 관행입니다.

브랜딩 및 마케팅

HBO의 비즈니스 모델 에서 때때로 간과되지만 그다지 중요한 측면은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입니다. 이는 책, 영화, TV 프로그램, 웹사이트, 게임, 소셜 미디어 등 다양한 플랫폼과 미디어에 걸쳐 스토리를 전달하는 기술입니다.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은 그러한 예 중 하나입니다. HBO는 모바일 게임, 웹 시리즈,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합하여 쇼를 중심으로 전체 세계를 창조했습니다. 

모바일 기반 Game of Thrones: Conquest를 통해 팬들은 자신의 왕국을 건설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웹 시리즈인 History and Lore에서는 쇼의 세계와 캐릭터에 대한 추가 배경 정보를 제공합니다. 무료로 플레이하고 시청할 수 있지만 HBO는 맥락을 추가하기 위해 왕좌의 게임을 시청하기 위해 돈을 지불하는 팬들에 의존했습니다 .

다르게 말하면,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은 HBO가 입장료만큼 가치가 있는 프리미엄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아이디어를 뒷받침합니다. 이 기술은 1996년에 처음 소개된 HBO의 유명한 캐치프레이즈인 " TV가 아니라 HBO입니다" 와도 일치합니다 .

가치 제안

  • 프리미엄 콘텐츠 : HBO의 주요 가치 제안 은 오리지널 시리즈, 블록버스터 영화, 다큐멘터리, 특별 이벤트를 포함한 고품질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 네트워크는 프리미엄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추구하는 열성적인 청중의 관심을 끄는 비평가들의 호평을 받고 문화적으로 영향력 있는 쇼를 제작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 독점 액세스 : HBO는 가입자에게 오리지널 프로그램에 대한 독점 액세스를 제공하여 다른 플랫폼에 공개되기 전에 새로운 에피소드와 릴리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독점성은 HBO 구독의 인지된 가치를 높이고 시청자가 네트워크에 구독하도록 장려합니다.
  • 주문형 시청 : HBO는 스트리밍 플랫폼인 HBO Max를 통해 주문형 시청 옵션을 제공하므로 가입자는 언제 어디서나 여러 기기에서 좋아하는 프로그램과 영화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연성은 자신의 방식에 따라 콘텐츠를 소비하는 것을 선호하는 현대 소비자에게 매력적입니다.
  • 엄선된 콘텐츠 선택 : HBO는 다양한 장르와 형식을 포함하여 폭넓은 청중층에 맞춰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선별합니다. 드라마와 코미디부터 다큐멘터리와 심야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HBO가 엄선한 셀렉션은 모든 사람을 위한 무언가를 제공하여 매력과 구독자 유지율을 향상시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