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rance

METAVERSE

by 링마이벨 2021. 11. 27.
반응형

이것을 상상해 보십시오. 좋아하는 음악가의 라이브 공연에 참석하고 몇 주 동안 옷을 고르고 동료 콘서트 관객들과 흥을 돋우고 있습니다. 평범한 콘서트 경험 같죠? 하지만 이번 콘서트는 메타버스에서 진행된다. 당신은 경기장에 있지 않습니다. 당신은 실제로 거실에 앉아 있습니다. 가상 좌석은 아바타가 차지합니다. NFT가 가상 꾸뛰르임을 보장하기 때문에 입기 위해 고른 의상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주위의 주먹 펌프는 다른 아바타에서오고 있습니다.

"메타버스(metaverse)"라는 용어가 널리 퍼졌거나 헤드라인에서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이 무엇이며 마케터로서 왜 중요합니까? 가장 먼저 이해해야 할 것은 메타버스가 하나의 사물이나 장소가 아니며 앞으로도 없을 것이라는 점입니다. 디지털 경험이 디지털 경험과 물리적 경험 사이의 경계가 모호해지는 방식으로 진화하는 방식을 설명하는 포괄적인 용어입니다. 이 아이디어는 디지털 사람들이 거주하는 3D 세계를 설명하기 위해 Neal Stephenson이 1992년 소설 Snow Crash에서 처음 만들었습니다. 가상 대화형 3D 환경의 일반적인 개념을 설명하기 위해 용도가 변경되었습니다.그러나 지금은 90년대가 아니며 메타버스를 현실로 만들기 위한 큰 일들이 빠르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기술 발전이 결실을 맺고 있습니다. 그리고 부분적으로 팬데믹 덕분에 소비자들은 온라인에서 사교, 데이트, 놀이 및 대부분 오프라인에서 발생했던 기타 일을 하는 데 시간을 할애한다는 아이디어에 열광하고 있습니다.

기술 회사들도 메타버스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Facebook은 메타버스 야망을 반영하기 위해 자체 이름을 메타로 변경하고 메타버스의 일부를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향후 5년 동안 10,000명을 고용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Microsoft는 AI 및 혼합 현실 도구 제품군을 통해 기업이 메타버스 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위치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Google은 Wired가 가상 통화의 격차를 좁힐 Hyper tele-presence 도구인 Project Starline을 개발 중입니다. 이러한 투자의 속도와 강도는 앞으로 일어날 큰 일을 암시합니다. 브랜드의 경우 완전히 실현된 3D 몰입형 경험을 만들고 고객 관계를 재정의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설명합니다.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커뮤니티도 차세대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해 형성되고 있으며 협업 및 후원 가능성이 이제 막 형성되기 시작했습니다. 약간 혼란 스럽습니까? 더 깊은 고객 연결과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만들고 물론 다음 가상 해피 아워에서 똑똑하게 들리도록 메타버스를 사용할 준비를 하기 위해 메타버스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살펴보고 계속 스크롤하십시오

 

메타버스는 수필가 매튜 볼(Matthew Ball)의 말에 따르면 모바일 인터넷의 후계자 상태입니다. 그것은 우리의 물리적 현실을 반영하고 완전히 새로운 유형의 경험을 허용하는 다면적 디지털 경험으로 설명될 수 있습니다. 한 회사에서 호스팅하거나 소유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 사람 및 정보가 3D 설정에서 상호 작용하는 가상 공간입니다. 실제로 집을 떠나지 않고도 비즈니스 회의에 참석하고, 회의를 위해 정장을 구입하고, 나중에 동료와 가상 음료를 마실 수 있는 몰입형 세계입니다. 이것과 훨씬 더 많은 것입니다. 전체적으로 볼 때 대부분의 디지털 경험과 물리적 경험의 구성 요소로 가는 관문이 될 것입니다. 현재 메타버스에 참여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Fortnite 또는 Roblox와 같은 게임을 통한 것입니다. 일하고, 쇼핑하고, 여가를 즐기는 다른 방법과 함께 독립적인 몰입형 브랜드 경험도 있습니다. 미래에 메타버스는 일, 놀이, 쇼핑 및 생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활동을 용이하게 하는 서비스나 앱을 통해 경험하고 상호 작용할 것입니다.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 사이의 장벽이 낮아지고 사람들은 휴대폰, 스마트 안경, VR 고글, 스마트 스피커 또는 기타 기술을 통해 끊임없이 생활하거나 앞뒤로 이동할 것입니다. 오늘날 이러한 것들이 존재하지만 메타버스에서는 5G, AI 및 기타 성숙한 기술을 사용하여 실제와 같은 상호 작용 및 시각적 효과를 촉진하는 고성능 버전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미래가 실현되려면 기술 및 브랜드 플레이어가 상호 운용성에 전념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이것은 메타버스의 장소 간에 자신, 소유물 및 기타 디지털 자산을 이동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아이디어는 한 경험이나 이벤트에서 다른 이벤트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자유롭고 개방된 공간입니다.

그렇다면 이 미래는 얼마나 멀고 메타버스가 일상의 일부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메타버스가 온라인 상태가 되기 위해 전환해야 하는 전환 또는 발생해야 하는 일이 없습니다. 어떤 면에서는 이미 여기에 있으며, 어떻게 거기에 맞출 것인지 전략을 세우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공간 카메라와 5G 네트워크와 같은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점차 우리 삶의 일부가 될 것입니다. 또한 프로토콜을 만들거나 인터넷 규칙을 다시 작성하여 상호 운용성을 가능하게 하고 메타버스에 있는 기대 또는 방식을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미래학자와 기술자는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 Dept Meta 페스티벌 에서 Meta AR 전문가이자 크리에이티브 전략가인 Dan Moller와 Decentraland의 파트너십 책임자인 Adam De Cata와 같은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하고 다음과 같은 주제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디지털 세계에서 확장된 자아는 어떤 모습일까요? 브랜드는 어떻게 다음 수준의 개인화를 실행할 수 있습니까? 소유권의 미래는 무엇입니까? 이러한 유형의 질문은 메타버스의 발전을 정의하고 메타버스에서 자신의 위치를 ​​확보하는 데 중요합니다.

 

 

메타버스는 브랜드와 소비자가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재정의할 것입니다. 브랜드는 처음부터 완전히 몰입형 3D 세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최초의 웹사이트와 유사한 창의적인 기회입니다. 곧 브랜드는 가상 경험을 통해 물리적 경험을 증강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좋아하는 매장에서 이번 시즌 재킷 컬렉션을 둘러보고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그냥 착용하는 대신 안경을 쓰고 좋아하는 인플루언서가 재킷을 어떻게 입는지 또는 아바타를 모델로 한 당신에게 어떻게 보일지 볼 수 있습니다. 더 크고 적절하며 유용한 개인화의 가능성은 또 다른 흥미로운 기회입니다. 브랜드는 이전 브라우징을 기반으로 가을 부츠 컬렉션을 보여주는 이메일 대신 소비자가 동일한 부츠 컬렉션을 볼 수 있지만 라이브 개인 쇼핑객과 함께 미적 취향에 맞는 가상 탈의실에서 개별화된 경험을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가 가상 수집품, 아바타 스킨 및 사람들이 자신의 가상 브랜드 제품을 만들 수 있는 도구를 만들기 때문에 디지털 소유권 개념도 핵심이 될 것입니다. 모두 꽤 멋진 것 같죠? 이러한 유형의 경험이 몇 년 후에 있을 수 있지만 지금 여기에서 흥미로운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가장 접근하기 쉽고 매력적인 영역 중 하나는 게임 내입니다. 플레이할 여지가 많으며 다양한 브랜드가 Fortnite, Decentraland 및 Roblox와 같은 게임에 표시할 방법을 실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게임 내에서 브랜드는 전체 세계를 만들고 이미 존재하는 커뮤니티 측면을 활용하여 새로운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 창의적인 잠재력을 보여주는 두 개의 브랜드 실행이 유사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Coca-Cola는 빈티지 Coca-Cola 수집품에서 영감을 받은 전리품 상자에서 NFT를 경매하여 Decentraland에서 국제 우정의 날을 기념했습니다. 경매 수익금은 자선 단체에 기부되었으며 플레이어는 게임을 위해 만든 거대한 콜라 캔이 특징인 가상의 "옥상 파티"에서 축하 행사를 계속할 수 있습니다. 반면 발렌시아가는 한 단계 더 나아가 2021 컬렉션을 출시하기 위해 자체 비디오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Afterworld라고 하는 이 게임은 플레이어가 게임을 하고 컬렉션의 의상을 전환할 수 있는 고품질 몰입형 경험이었습니다. 이 게임은 물리적 개체를 가상 세계로 가져와 접근성과 몰입도를 높인 첫 번째 예일 뿐입니다.

 

이미 메타버스로 진입한 브랜드는 가능한 것에 발을 담그고 있으며 지금까지는 꽤 놀랍습니다. 메타버스로의 여정이 어떤 모습일지 생각하기 시작할 때 이 세 브랜드에서 힌트를 얻으십시오.

구찌 x 로블록스

무슨 일이 있었나요?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NS기념일, 구찌 는 Roblox에서 "구찌 가든" 을 만들었습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이용할 수 있는 정원은 방문자가 구찌의 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알레산드로 미켈레(Alessandro Michele)의 창의적인 비전과 영감에 대해 이야기하는 다양한 테마의 방에 완전히 몰입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플레이어가 Roblox 제작자 Rook Vanguard와 공동으로 디자인한 한정판 아바타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상점도 운영했습니다. 가상 이벤트는 이탈리아 피렌체의 한 공간에서 유사한 주제를 탐구하는 실제 멀티미디어 경험과 동시에 진행되었습니다. 효과가 있었던 이유:  고품질 컨셉과 비주얼 외에도 경험에는 여러 가지가 있었습니다. 첫째, 물리적 세계와의 연결입니다. 실제와 가상 간의 이러한 연결은 메타버스가 가져오는 가장 흥미로운 가능성 중 하나입니다. 모든 Roblox Gucci 스탠이 이탈리아에 갈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거실에서 동일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및 IRL과 같은 축하 행사를 개최하면 새로운 청중에게 브랜드가 열립니다. 둘째, 아바타 아이템을 개발하기 위해 사용자 생성 콘텐츠 제작자인 Rook Vanguard와 협력하여 커뮤니티를 참여시켰습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는 커뮤니티 위나 분리가 아닌 커뮤니티에 진정으로 참여하기를 원한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랄프로렌 x 제페토

일어난 일: 가상 장소 및 소매점에서의 실험에서 패션 브랜드 는 소셜 네트워킹 및 아바타 시뮬레이션 앱인 Zepeto와 협력했습니다 . 앱에서 사용자는 3D 아바타를 개인화하고 완전히 연결된 가상 세계에서 다른 사용자와 어울릴 수 있습니다. 이 브랜드는 사용자가 Madison Avenue 플래그십 스토어, Ralph's Coffee Shop 및 Central Park를 모델로 한 디지털 인터랙티브 공간을 탐색할 때 제품에 아바타를 입히고 입을 수 있는 디지털 의류 컬렉션을 만들었습니다. 의류 컬렉션은 12가지 룩을 선보였으며 디지털 협업을 위해 독점적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효과가 있었던 이유: Zepeto는 검증된 영역  거리가 멀고 브랜드가 진입할 때 위험을 감수했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효과가 있었던 이유입니다. 경계를 허물고 새로운 공간을 탐색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음으로써 브랜드는 디지털 미래의 일부가 될 준비가 되었음을 기존 및 신규 청중에게 전달했습니다. 또한 NYC의 IRL 공간에 도달하지 못하거나 실제 품목을 구매할 수 없는 청중이 제품과 브랜드를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x 오픈씨

일어난 일: NBA Top Shot은 NFT 판매로 막대한 수익을 창출했으며 NBA 팀은 이제 이 분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특히 Warriors 는 OpenSea 마켓플레이스에서 공식 NFT 컬렉션을 출시했을 때 가상 소유권에 뛰어든 최초의 프로 스포츠 팀이 되었습니다. 사용 가능한 품목은 팀의 6개 NBA 타이틀 각각에 대한 디지털 챔피언십 반지와 역사적인 게임의 디지털 티켓 스텁이었습니다. 수익금의 일부는 Bay Area에서 지역적으로 운영되는 Warriors Community Foundation에 전달되었습니다. 효과가 있었던 이유: NFT의 배후에서 시간을 들이고 연구를 수행하여 최신 핫 아이템에 뛰어드는 것이 아니라 가치 있는 무언가를 제공하고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Warriors의 회장 Brandon Schneider가 ESPN에 말했듯이, 그들은 참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무엇이며 어떻게 팬들에게 진정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지 연구해 왔습니다. 그들은 일을 너무 복잡하게 만들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커뮤니티에 대해 알고 있는 정보를 디지털 세계에 맞게 변경했습니다.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함으로써 현실 세계에서 자신의 가치를 메타버스로 쉽게 이전할 수 있음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 https://www.adweek.com/sponsored/the-metaverse-explained/?itm_source=site&itm_medium=HP&itm_campaign=a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