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

HOOK

by 링마이벨 2018. 6. 9.
반응형

훅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훅은 아마도 훅 들어온다. 훅들어와서 훅들어오는것이고 훅간다. 라는 말이 있듯이 훅들어 왔다가는  OB가 나서 훅 갈 수 있다는 이야기 일것이다. 

훅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이런 훅을 맞는다면 아마도 한방에 ....훅 갈것이다. 세상밖으로 훅 가서 아무것도 할 수 없을 것이다. 우리는 유난히 좌측에 negative하다. 두려울정도로 아마도 left란 왼쪽이라나는 단어가 일제강정기 이후 독립의 주축세력이었던 그 좌익이 6.25전쟁후 좌익 빨갱이라는 말로 70-80년을 유행하는 단어가 있을까? 이단어는 유난히 피냄새가 난다. 치열함 생사의 갈림길 이유없는 죽음 지금까지도 대한민국을 쥐락펴락 하는 문화 concept만큼 창궐했던 단어가 있을까? 이 단어만큼 겨레를 민족을 죽음과 또한 고난의 역사로 지속했던 것이 또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든다. 

관련 이미지

왼쪽만큼 치명적인 것이 있을까? 나는 지금도 좌측은 터부시한다. 침을 뱉을때도 오른쪽으로 뱉는것은 불경스럽기 때문이다. 왼쪽날개라고 하는 left wing은 얼마나 못쓰는 날개이길래 아마도 새가 좌익 우익 그 어는것중에 하나라도 세거나 약하면 새는 제대로 날 수 없기 때문이다. 바로 우리가 균형을 찾아야 하고 그 감각을 가져야 하는 이유인것이다. 안타깝지만...

좌익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이 지도가 뜻하는 것도 잘 이해할 수가 없다. 우리는 샊깔로서 구분하기 때문이다. 그 땅이 빨갛단 말인가? 유난히 우리는 좌익을 이야기할때 red color와 매칭이된다. 왜냐하면 빨간색은 = 좌익 = bad 이런 등가식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이념이라는 것이 얼마나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그 이미지를 단단히 고정하고 옭아맸는지 보면 말이란 것이 얼마나 무섭고 얼마나 살인적이기까지 했던지는 우리역사를 알아보면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는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