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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sney Plus 디즈니플러스 한국 런칭 과연 시작하나?

by 링마이벨 2021. 5.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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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디즈니의 한국 스트리밍 채널 출시가 주목
  • 디즈니는 지난주 6/1~ 말레이시아에서 OTT (over-the-top) 미디어 서비스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 디즈니 플러스가 2 월 싱가포르에서 출시
  • 디즈니는 앞서 올해 안에 한국에서 서비스를 개시 할 것이라고 밝혔다. 디즈니가 지난달 스타 워즈와 마블 시리즈를 포함한 콘텐츠를 현지 OTT 서비스 제공 업체에 제공하는 것을 중단했기 때문에 곧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 회사는 또한 향후 5 년 동안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4 월에 현지 콘텐츠 프로듀서 인 Studio & New와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 디즈니는 네트워크 사업자 KT 및 LG 유 플러스와 잠재적 인 파트너십을 논의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 Netflix가 이미 여기에서하고있는 것처럼 Disney는 네트워크 사업자의 IPTV (인터넷 프로토콜 TV) 서비스를 통해 콘텐츠를 제공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Disney Plus의 출시는 2020 년 기준 40 %의 점유율로 Netflix가 지배하는 OTT 서비스의 현지 시장에 도전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지 OTT 서비스 제공 업체 중 Wavve가 21 %의 점유율로 선두를 달리고 Tving이 14 %로 뒤를이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Disney Plus는 2019 년 출시 이후 16 개월 만에 구독자 수가 1 억 명을 넘어서면서 빠른 성장을 보였습니다.
  • 글로벌 OTT 서비스는 디즈니뿐 아니라 자회사 픽사, 마블 엔터테인먼트, 루카스 필름,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보유하고있는 광범위한 지적 재산권을 감안할 때 넷플릭스의 가장 강력한 라이벌이 될 것으로 보인다. Disney Plus는 7,500 개 이상의 TV 시리즈와 500 개 이상의 영화 및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공 할 예정입니다.디즈니는 2020 년 계약이 종료 된 후 넷플릭스에서 콘텐츠를 꺼 냈으며, 이는 후자의 콘텐츠를 크게 줄였습니다.
  • Netflix는 원본 콘텐츠를 확장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한편, 현지 OTT 서비스 제공 업체는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하여 외국 거대 기업으로부터 점유율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Disney는 2019 년 11 월 북미를 시작으로 OTT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현재 Disney Plus는 유럽, 남미 및 아시아에 진출했습니다. 아시아에서는 Disney Plus가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및 싱가포르에서 출시되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는 한국 외에도 올해 홍콩, 필리핀, 대만, 태국에서 출시 될 예정이다.

 

 요즘은 왜 나쁜 사람 나쁜 캐릭터가 오히려 대중적으로 인기가 더 좋나라는 질문에 대해서는 아마도 악한 캐릭터가 더 대중적이고 오히려 나의 오늘에 합리화라는 생각이 된다. 현실속에서 각박함을 인정하는 대중의 심리같다고나 아니면 미국이나 우리나라도 마찬가지로 나쁜 캐릭터에 대해서 좀더 호감을 가지는 것이 아닌가 싶다. 엠마스톤의 화장도 독특하고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라는 제목만 봐도 흥미진진해 보인다. 

 

 

 

 

 

4K로 Disney Plus를 시청할 수있는 기기는 무엇입니까?

아래 에는 Apple TV의 Disney Plus를 포함하여 4K 기능이 제공 되지만 일부 장치 (예 : Amazon Fire TV, Roku)의 경우 호환되는 특정 모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마존 파이어 TV 4K
  • Android 스마트 TV
  • Apple TV 4K
  • 구글 크롬 캐스트
  • LG 스마트 TV
  • PlayStation 4 및 5
  • Roku
  • 삼성 스마트 TV
  • Xbox One
  • Xbox 시리즈 X | 에스

조급해진 이통사, 글로벌 OTT 종속 가속: 디즈니플러스 한국보다 동남아 확장 우선, 넷플릭스와 상반/ KT·LGU+ 넷플릭스 제휴 효과 無, 디즈니 콘텐츠 혈안/ 통신사 제휴 글로벌 OTT 종속 우려 "파장 적지 않을 것" 왜냐하면 이동통신사는 기본 몸집불리기가 우선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상황에서 타 통신사와의 경쟁이 그대로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의 월드 OTT로 확대되었기 때문이다. 

 

 

 

아마존, 영화사 MGM 9조4천억원에 인수: 9.4조원  

OTT 다양한 결제수단 제공하지만 넷플릭스는 카드결제만 고집 올해 국내 진출 디즈니플러스의 결제 서비스 선택 주목/ 내가 볼때 이들은 Databased Marketing의 일환으로 모든 data를 가져가기 위해 카드 결제 정보시스템과 거기에 따른 이동경로등 그러한 과정을 남기려 하는 것 같다. 모두를 얻기위한 하나의 발판으로 말이다. 

티빙 유료가입자, 전분기比 30%↑…월간이용자수 17.3%↑/ K-OTT "티빙 성장세, 네이버 제휴 영향…가입자 유치 효과"/ 여고추리반·서복 등 오리지널 콘텐츠 도움…"차별화 전략"

CJ와 네이버의 합종연횡이라니, 같은 식구라고 생각하는 것인가? "우리가 남이가!" 이런 생각이 있어서 일까?

 

손오공, `디즈니 플러스` 韓 진출 가능성에 강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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