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

축구[보스니아]

by 링마이벨 2018. 6. 1.
반응형

나는 축구를 보면 심장이 뛴다. 그 흥분이 좋다. 보스니아에 무슨 일이 있었을까? 나는 신태용호의 축구 경기를 보면서 보스니아가 이기기를 바라고 있다. 이유는 보스니아가 내전으로 얼룩져 있고 왠지 승부에 대한 의지가 사라져 버리고 나는 이 축구경기가 전혀 문제 없기를 바란다. 상처받은 사람들의 친선경기처럼 정말 친선경기로 이루어지기를 바란다. 축구경기를 보면 전쟁이 생각난다. 인간의 전쟁이 얼마나 증오스럽고 잔인한지 나는 이 축구경기를 보면서 나의 심장이 뛰는 것을 보면서 전쟁이 시작하는 것을 느낀다. 보스니아에게 지속하여 골을 먹는다. 참으로 어처구니 없는 골이지만 축구가 나에게는 전쟁과 같다. 사실 이 축구를 보면서 전쟁을 좋아하는 전쟁을 느낀다. 나의 가슴속에서 드러나는 잔인함 나의 폭력을 느낀다. 겁도 없이 나는 축구를 가장하여 폭력을 느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