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rance

지젝

by 링마이벨 2020. 7. 18.
반응형

포스트코로나 권력과 개인간의 투명상 관점에서 한국을 지난하는 나라도 있죠! 선한 이유를 들어 국민을 통제하고 잏다는 것이죠! 근대화는 monitor를 전제로 한다. 시민의 자유와 통제가 곧자로 작용을 하게 돼는 것이다. 통제가 아니라 다같이 공공제를 나누어 쓴다는 개념인거죠! 코로나에 대응하려면 방역과 통제가 필요하죠!

코로나에 대한 모든 주의를 무시하고 공동체의 규율을 무시하는 세력이 있습니다. 자율과 통제에 적절한 군형이란 무엇인가? 이동제한련이 필요한 동시에 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국제 협력이 시급해졌습다.미국과 중국 전세계 패권을 위해 신냉전에 접어든 것이죠! 코로나 이전 과거로 돌아가는 것은 불가능해졌습니다. 자존주의 사회는 이미 새로운 형태의 코로나 바이러스 자본주의 사회를 만들어내고 있어요. 세계곳곳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 보다 더 무섭고 끔찍한 빈곤과 절망속에 살고있는 수많은 사람들이 있죠!

1-3%의 전염가능성이나 사망가능성보다는 지금 당장 가족을 위해서 음식을 마련해야 하거든요! 아주 잔혹한 세계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자본주의가 크게 변모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경쟁은 필수입니다.

무조건적인 의료 공권력
식량
물 전기 필수식량 쓰레기처리 인터넷

이종제한령시 포장과 가공할 사람. 사회적 공공성을 재구성해야한다. ㅂㅁ자국이익중심의 민족주의 대두될것이다. 목표는 부강한 민족국가와 반대로 협력이 필요하다. 유한한 자원의 인류는 기후 변화와 자원고갈등 한계에 봉착했다. 자본주의는 그 끝에 와있기 때문에 국가의 개입은 선택이 아닌 필수요소가 돼어 버렸다. 우리 지구을 지키기 위한 협력이 필요하다. 도의적인 책임을 가져야 합니다. 단순한 격리가 아닌 인류애가 대두돼거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new normal 국제주의라는 것이죠! 이게 중요한 지점인 거죠!

엄청난 시점 timing 이라는 것이죠! 한국판 뉴딜에 대한 근거라 생각하는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