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sychological

생각의 탄생

by 링마이벨 2018. 4. 28.
반응형


옥수수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과학자들은 수학적 언어로 사고하지 않는다. 직관적인 통찰을 객관적으로 납득할 수 있게 표현해야 한다. 수학을 시각적으로 해석하고 그 푸는 과정도 상상력의 과정이라고 하니 수학에 무뢰한인 나에게는 그 본질을 이해하기 참으로 힘든 과정인 것이다. 상상력이 넘치는 통찰을 

레오나르도 다빈치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모든 예술에는 과학적인 측면이 있다. 여러가지 인물과 요소들의 배치와균형 조화에는 과학이라는 부분과 상상력이 내재되어 있다는 말이겠구나! 

안다는것과 이해한다는 것의 차이는 안다는 것은 Next에도 다시 알기위한 예행연습이 필요하지만 이해한다는 것은 본능에 아니 무의식적인 연결고리를 뇌와 인지와 가교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안다는 것은 빙산의 물에 떠오른 부분이고 이해라는 부분은 물속에 가라앉아있는 전체를 볼 수 있는 차이라 생각한다. 

씨앗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ì”¨ì•—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본질이 씨앗이라면 싹은 본질을 들여다 본 소득이라고 표현을 해야하나? 아니면 본질은 항상 싹을 틔운다. 우리에게 과실을 아니면 소득을 가져다 준다. 씨앗이 만약 흙이라는 조건과 물 공기의 조건이 없다면 발아하지 못한다. 결국 발아한다는 것은 결과를 그 축출물을 우리에게 가져다 주는 것이다. 

Sublimity of the mundane[세속,일상] ë°”나나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폴리페놀이 산소와 화합하면 검어진다. 

청각적 형상화 능력은 소리를 들으면서 소리고 image를 만들어가는 것이다. 만약 클래식을 들으면서 청각에 의존하면 story-line을 만든다는 것은 뇌의 사용을 극대화 하는 것이라 할수있다. 침묵속에서 음악을 들을때 마음으로 뿐만 아니라, 몸으로도 느끼는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