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뉴스소화제] 평창올림픽 경제효과는 거짓말?

by 링마이벨 2018. 2. 11.
반응형

평창올림픽, 직접효과 21조원 간접효과 44조원

평창올림픽의 경제적 효과가 65조원이라는건 누군가 그 돈을 번다는 얘기입니다. 경기장과 선수촌을 지으면 건설사가 돈을 벌고요 관련된 회사들이 돈을 법니다. 올림픽이 시작되면 식당이 북적거릴겁니다. 역시 돈을 법니다. 식당에 식자재를 납품하는 업체들도 돈을 벌겠죠. 이렇게 저렇거 돈을 버는 경우가 많을텐데요. 이 돈을 더하면 21조원가량 된다는게 전문가들의 분석입니다.

또 있습니다. 올림픽으로 평창이 알려지고 대한민국이라는 나라가 알려지면 외국인 관광객들이 더 많이 몰려올 수 있거든요. 국제사회에서 인지도가 높아지면 한국 기업들의 물건도 잘 팔릴 수 있죠. 이렇게 향후 기대되는 예상 수입이 44조원가량 됩니다. 3분의 1은 올림픽을 개최와 직접적으로, 나머지 3분의 2는 올림픽을 개최하면서 발생하는 간접적으로 생기는 효과입니다.

 

이명박씨때 고작 65조이고 올림픽에 대한 후광효과가 없다고 이야기 했다면 어찌 됐을까? 올림픽의 후광효과가 전혀없다고 이야기 했다면 참으로 좋아진 세상이네! 나같으면 조중동 다 없앴을텐데 한겨레 까지... 노무현대통령당시 그들이 대통령에게 어떻게 했는지를 구지 추적하지 않아도 될수있기 때문이다. 구글에서 찾아만봐도 그당시 그들이 대통령을 어떤식으로 대했는지 그 한사람을 어떤 궁지에 몰아넣었는지를 새삼 생각하는 하루가 되어 기분이 찝찝한 하루네! 기자들 참으로 한심하고 어설픈 집단처럼 보이고 그들이 이렇게 비하되는것도 어찌보면 자업자득이라고 생각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