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

광고로 본 사회 [좋은데이]

by 링마이벨 2018. 5. 27.
반응형

이건 무슨 광고일까? 소주 광고라니 사실 광고가 가능 한지 여부를 묻는것 마저도 불가능한데 이제는 온라인 digital 광고로 쓰여도 그것에 대해서는 음 그런데 손나은이 누구인가 허면! 

손나은
손나은 가수, 탤런트
출생
1994년 2월 10일 (만 24세)
신체
167cm45kg  |  B형
그룹
에이핑크
소속사
플랜에이
가족
동생 손새은
학력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
데뷔
2011년 에이핑크 EP 앨범 'Seven Springs of Apink'
사이트
인스타그램








손나은 에이핑크 94년태생 167cm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구먼 오늘도 좋은날 손나은이 전형적인  SOJU광고인가 부네여! 소주 광고 음주를 이끄는 광고로 단순하고 아주 원색적인 광고로 진행되었는데 손나은 엄청난 매력으로 광고로 성적 소구력으로 승부하는데 좋은데이 소주를 들여다 보면 알 수 있을것 같다. 우리는 이 광고를 통해서 얻는 것은 장소는 술집 외국인 군인아저씨 장소와 사람들이 아주 명확해 보이는 Target을가지고 있다. 명확한 타겟 명확한 사람들 우리는 소주를 대놓고 아예 광고를 하는 것은 참으로 여러가지 생각을 나게한다. 나는 이 광고를 통해서 얼마나 아 소주 판매량 1위 우리의 문화는아무래도 술을 너무도 많이 먹는 것 같다. 술 소비량이 세계적으로 1위 2위 top ranking 1위 2위를 달리는 나라에서 버젓이 그리고 국민적으로 대중성이 강한 소주 광고를 바라보는 것은 심히 비판적으로 보여진다. 그래서 광고를 보면서 우리가 이해 할 수 있는 것은 우리가 왜 이렇게 술을 많이 먹는지 왜 이렇게 국민적으로 소주를 많이 소비하는지 또한 무엇때문에 우리가 왜 이렇게 술을 많이 먹고 술을 많이 사랑하는지 알아보면 우리는 많은 것을 이해할 수 있다. 왜 이렇게 술을 많이 먹는지 왜 이렇게 술에 대해 의존하는지도 우리는 많은 생각을 하게 된다. 결국에 우리는 이러한 모든것을 이길 수 있는 것을 술을 통해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술은 우리를 대변하고 술이 전체이고 술이 모두를 맨정신으로는 버틸 수 없고 살 수 없는 맨정신으로 극복할 수 없는 그 모든 상황들이 많았던 유독히 많았던 민족 문화 불합리하고 비 이성적인 일들이 여러가지 존재하였던 것이다. 결국 불합리하고 비 이성적이고 극복할 수 없는 모든 것들이 우리의 문화를 점유했던 것이다. 결국 이러한 문화적인 토대를 이러한 상징에 대한 소비를 통해 시장이 커진것이락 생각한다면 결국은 우리의 문화적 소비시장이자 배출구 였던 것이다. 비상구 그 시장인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