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236

돈이 꼬리표를 단다라는 말 돈은 어디에서 태어나고 어디에서 죽을까? 한국은행에서 태어나는 것은 알 수 있는데 어디서 사라지는지는 알 수 없다. 누군가의 박스안에서 숨도 못쉬고 아니면 강물에 둥실떠 분해되는 것 까지 어느 배추밭밑에서 숨쉬고 있던가? 아니면 메모지로 쓰이다가 찢혀지고 없어지는 것도 있고 아니면 다시 한국은행으로 다시들어가 분쇄되어 소멸돼어질 수도 있겠죠! 돈은 대부분 우리는 지저분하고 저속하다라는 인상을 심어주었는데 이는 상당히 잘못된 인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찌보면 생활의 편의를 제공할 수 있는부분을 고대 중세 지금까지도 배금을 무시하는 경향이 생겨나게 된것은 바로 이러한 본질적인 부분을 외면한 탓이라 생각합니다. 가장 돈의 근본적인 가치는 교환개념입니다. 팔고 사기 원화와 외화가 있고 .. 2021. 2. 28.
일본 최근에 본 다큐멘타리 내용이다. the evaporated 증발한 사람들 유달리 일본이 공동체와 조직의 프레셔가 유독 심하다고 이야기 한다. 유달리 조직에 대한 가정에 대한 나 스스로에 대한 기대가 크다보니 거기서 일어난 사회적병폐중의 하나로 이야기한다. 가장 극단의 조처는 역시 자살일것이다. 왜 그렇게 일본은 자살이 많을까? 아니구나 이제는 한국이 더 많구나! 나는 일본이 아직도 우리보다 많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왜 자살을 선택하던 사람들이 유턴해서 어느날 자기의 위치에서 모든것을 버리고 증발해 버리고 다른 도시에서 새 삶을 준비할 수 있도록 준비해주는 직업이 있다는 다큐 내용을 본다. 가족, 자식, 부모, 사람들을 모두 버리고 새 직장과 새 집을 얻어주는 직업이란다. 또 아버지를 잃어버린 사람들은 사.. 2021. 2. 27.
이제는 지긋지긋하네! 2010년 후반 태생 알파세대는 온라인 세상에 익숙한 세대, Z세대 다음이라 우리는 나는 무슨세대인지? 우리는 얼마만큼 멀어지고 있는 건지 모르겠다. 세상에나 ~~ LEGO VIDIYO는 레고와 유니버셜 뮤직 그룹에서 합작하여 내놓은 3월에 출시하는 신제품이자 신규 미디어 플랫폼, VIDIYO는 모바일앱을 통해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해 한편의 뮤직비디오를 만들수 있습니다. 최대 50초짜리 잛은 영상으로 AR을 활용 KIDS SAFE 신상안전에 최적화된 플랫폼임 캐릭터는 말할것도 없고 음원까지 유니버셜레코드 가지고 감 ozilla has declared an all-out war on web tracking, recently cracking down on supercookies with the release.. 2021. 2. 26.
2021년 2월 2021. 2.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