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2829

2024년 OTT법안, 통합미디어법안 방통위, 올 하반기 국회에 법안 제출 동일서비스-동일규제 원칙, OTT 규제 ↑ OTT 반발 여전 "유료방송과 특성 달라" 혹 통합미디어 법안이 자칫하면 CJ Tving의 세제로 발목을 잡을 수도 있다는 상상을 해본다. 아마도 그 법안이 통과될지를 알지는 못하지만 다른 방송법과 관련하여 일순위로 정부는 ‘동일 서비스-동일 규제’ 원칙하에 통합미디어법(가칭)을 통해 미디어 업계를 규율한다는 방침 - OTT의 규제 강화 - 2024년 하반기 '통합미디어법안' 마련 국회에 제출할 계획, 선거가 끝났지만 정치적 영향력이 어떤 영향력을 가질지는 모르지만 영향을 받을 수도있어 보인다. - 통합 미디어법은 기존 미디어와 OTT를 아우르른 법 - 통합미디어법은 문재인 정부 당시 ‘방송법 전부개정안’이라는 이름으로 20.. 2024. 4. 16.
우연과 필연 이렇게 돠면 역사의 주인공인 인간에게 문제가 되는 것은 나쁜 우연과 좋은 우연을 대처하는 능력, 나쁜 우연은 되도록 빨리 처리하여 거기에서 벗어나고 좋은 우연은 필연으로 가져가는 능력이 아닐까? 대기 만성형의 로마인이 다른 민족에 비해 뛰어난 것은 바로 이런 면에서의 재능이 아닐까 여겨진다. 2024. 4. 14.
2024년 4월 OTT 이슈[ ott 요금 인상 및 market potential] - 요금 인상율이 22%~ 42%로 급격하게 인상됨 - 1만원 이하의 요금제가 없는 상황이다. - 넷플릭스와 티빙은 콘텐츠를 월 5500원에 볼 수 있다. - 스포티파이 음원료 인상예정 - 쿠팡: 와우멤버쉽 1400만명/ '23년 흑자전환/ Mau 805십만명 : 흑자전환에 OTT전체 가격 인상으로 동시가격인상 전략 쓸수있고 영업이 6000억원 증가로 인한 쿠팡플레이 Lock-in전략으로 800만명 육박하여 전략 수정함 / 수익성 높이고, 알리와의 전쟁 대비해야 함 어찌보면 open market 대내외적인 risk요인 증가하고 있는 상황 - OTT 시장, 스포츠가 뜬다 콘슈머 소비자특성 - 남성타겟 유입증가와 더불어 스포츠라는 콘텐츠 특성 실시간 방문과 재 방문율 증가 -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의 다국적.. 2024. 4. 13.
자신만만 방대하 양의 편년체 『로마사』를 쓴 티투스 리비우스는 그리스인이 남긴 사료를 토대로 다음과 같은 에피소드를 소개했다. 로마와 카르타고사이에는세 차례의 포에니 전쟁이 벌어졌는데, 이 에피소드는 제2차 포에니 전쟁을 매듭지은 자마 전투로 사실상 자웅이 판가름난 뒤의 일이니까, 기원전 2세기에 막 접어들었을 무렵임이 분명하다. 자마 전투에서 패하여 오리엔트로 달아난 카르타고의 명장 한니발과 그에게 승리를 거둔 로마의 장군 스키피오가 우연히 로도스 섬에서 만났다. 자마 전투가 벌어지기 직전에 회담을 가진 적도 있고 그후 강화회의에도 양쪽의 수석대표로 참가했던 만큼, 두 사람은 서로 잘 아는 사이였다. 비록 전장에서는 적으로 맞서 싸웠지만, 적군의 총 사령판이었던 상대의 재능을 피차 인정하고 있었다. 그래서 스키.. 2024. 4. 13.
우연과 필연 인간 세계에서 처음부터 먼 장래끼·지 내다보고, 그것을 바탕으로 백년대계를 세우고, 그 계획을 실행에 옮길 수 있는 인간은 그리 많지 않 다. 적기 때문에 천재다. 천재가 아닌 보통 사람은 눈앞의 과제를 해결 하는 것만 생각하여 방책을 세운다. 하지만 여기서부터 진로는 둘로 나원다. 첫째는 눈앞의 과제를 해결하는 것만 생각하여 방책을 세우고 실행하는데, 결과적으로는 그것이 백년대계가 된 경우다. 둘째는 그런 방책으로 눈앞의 과제를 해결할 수는 있었지만, 그것이 일시적인 문제 해결에 그친 경우다. 후자의 우열은 우연에 머물지만, 전자의 우연은 필연이 된다. 역사 상의 우연이 역사적 필연으로 바뀌는 것은 인간의 행동에 달려 있다 후세 사람들의 눈에 역사적 필연으로 보이는 것도 그 당시에는 대부분 우연에 불과.. 2024. 4. 13.
CTV - 미국 전체광고의 7% SOS CTV란 무엇입니까? 커넥티드 TV와 CTV 환경 커넥티드 TV(CTV)는 인터넷을 통해 비디오를 스트리밍하거나 다른 디지털 콘텐츠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는 모든 TV입니다. TV는 Roku TV 및 Samsung Smart TV와 같은 내장 스트리밍 및 미디어 플랫폼이나 Amazon Fire TV Stick, Apple TV 및 Google의 Chromecast와 같은 외부 스트리밍 장치를 통해 '연결'될 수 있습니다. CTV를 통해 사용자는 Netflix, Disney+, Prime Video, Max, Hulu와 같은 인기 스트리밍 앱은 물론 YouTube, Twitch와 같은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 및 비디오 공유 플랫폼의 콘텐츠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T.. 2024. 4. 12.
K-OTT의 반란...구사일생 '티빙' 유료화 전환 시험대 - 제목을 잘 못 뽑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음 - 4월 한국프로야구(KBO) 무료 중계 이벤트를 끝으로 토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이 시험대 - 티빙이 5월 유료 전환 이후에도 구독자를 묶어두는 ‘락인 전략’을 펼쳐 넷플릭스와 양강 구도를 공고화할 수 있을지 - 1분기 OTT 업계가 전반적으로 성장이 둔화한 가운데 티빙이 유일하게 성장을 이어가고 있음(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티빙은 1분기 내내 일 평균 활성화 이용자 수(DAU)가 증가 - 티빙의 1월 평균 DAU는 157만 명으로 전월(130만 명) 대비 21% 상승했다. 2월에는 165만 명, 3월 170만 명으로 각각 전월 대비 5%, 3% 증가했다. 반면 넷플릭스의 1월 평균 DAU는 307만 명으로 전월 대비 3% 감소했다... 2024. 4. 10.
Connected TV (CTV) advertising spending in the United States from 2019 to 2027 * 42.4B dollar= 57조 4500억원 What cookie deprecation won’t change 1. Programmatic open auctions are trending out. 2. CTV claims more shares of programmatic spend. Maximize reach and ROI with Disney, YouTube and more Reach the ideal audience with Disney-powered insights Execute campaigns quickly, saving time and resources 2024. 4.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