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6/193

광고로 본[풀케어] 우리는 모두 Full care 받기를 원한다. 나를 둘러싼 모든 것들에 대해 임상실험에 대해서 풀케어 선택을 하는 이유 자막이 너무 빨리 지나간다. 설득력이 떨어진다. 너무나 text 이해시키려 하는 것이 두드러지다 보니 아마도 fact를 잃어버리기 쉬운 것이다. 2018년 풀케어 광고를 통해서 text가 너무 많은것이 이 광고의 흠이다. 영상으로 이해시키기가 쉽지 않다. 이러한 많은 message를 영상으로 소화하다 보니 여러 문제점이 드러나고 만다. 이광고를 통해서 우리는 많은 부분들을 생각하게 된다. 영상광고를 하는 이유와 그 영상을 통해 말하려고 text를 혼합한 부분이 너무나 어려워지고 설득하기가 어려워 지는 이유를 들수있다. 참으로 안타까운 전통적인 광고로 간주할 수 있다. 무좀이 참 많은 것.. 2018. 6. 19.
광고로 본 인문[밀키드] 밀키트라 함은 아마도 meal kit 이겠지! 이름에서는 간편식이란 냄새가 나고 광고에는 꼼꼼함과 정성과 사랑 감동을 이야기 하는 아이가 만드는 식사 아버지는 보이질 않네! 아버지가 없는 걸까? 아니면 음 이 광고는 편해 보이기도 하지만 진정한 사랑과 감동이 덜 전해오는 것 같다. 이 광고를 통해 아주 잔잔함과 그 감동 엄마의 표정이 자연스럽게 할려고 너무나 자연스럽게 하려는 의도가 보인다. 자연스러운 부분을 이야기 하는것 약간은 조금은 little bit 가라앉은 표정처럼 느낌이 들기도 하는 이유는 나만의 시각인지 모르겠다. 내가 오늘 너무나 어두운지도 모르지만 하여간 나에게는 그런 것이 느껴지기도 하다는 것이다. 아마도 기분 탓이리라! 괜찮은 형은 중학생이고 동생은 초등생으로 보인다. 그러면 엄마는 .. 2018. 6. 19.
광고로 본 인문학[스팅어] 2019 스팅어 이 광고를 보면 나는 아무리 시대가 변해도 우리의 삶이 크게 변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있다. 이 광고를 보면 우리의 시아버지가 얼마나 나이가들어도 young adult하다는 것을 알 수있다. 이런 골프가 이렇게 우리의 삶을 연결시킨다는 것을 약간은 럭셔리 해 보이지만 광고는 상당히 짜임새가 잘돼있는 것을 볼수 있다. 우리는 이광고를 보면 가상광고를 보는 느낌이 든다. 이 광고를 보면서 우리는 우리가 얼마나 젊게 사는지를 볼수 있다. 마지막 장면은 졸업을 볼수도 있다. 이 광고는 공감이 가장 자연스럽게 표현돼 있다는 것이다. 2018. 6.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