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6/013

입술 우리는 입을 통해 우리의 배고픔을 해결한다. 배고픔은 항상 해결하고자 한다. 우리의 입은 아주 기본적인 우리의 배고픔을 해결하기도 하지만 또한 우리는 대화를 통해 우리의 모든것을 해결한다. 무언가를 표현하고 우리의 표현은 누군가를 해결하기도 하지만 누군가에게 독을 주기도 한다. 입을 통해서 독을 품기도 하고 독을 전하기도 한다. 우리의 입은 침묵을 위하여 필요하기도 침묵을 표현하기도 한다. 침묵을 위하여 우리의 입은 또한 가장을 하기도 거짓을 하기도 한다. 입은 가장 기본적인 의식을 통해 표현하기도 하고 우리의 입은 음식을 입에두고 창고처럼 담아둘 수도있다. 입속에 무엇을 담아야 하나? 생각을 머금기도 하고 생각을 입속에 이빨속에 돼십기도 한다. 하지만 우리의 입은 자국을 남기기도 한다. 마음속에 사랑을.. 2018. 6. 1.
광고로 본 사회[LG BTS] 나는 이 광고를 보면서 보여지는 것이 있다. 방탄만 보여 방탄만 보이는 것일까? 나에게는 제품이 잘 안 보인다. 왜냐하면 너무나 BIG BIG해 보여서 그런가. 정확히 폰이 들어오지를 않는다. 멤버가 전체적으로 다 채워서 1분짜리 광고를 만든 것일까? 7명이구나 BTS 그럼 7명이 다 CF를 만든것인가? 아니면 몇명이 나온것인가? 나는 이 광고를 보면서 생각나는 것이 있다. 내가 BTS를 잘 몰라서 그런가? 웃는모습 오히려 침대광고처럼 느껴지나? 나는 LG G7의 대단한 도전을 지켜본다. 개인적으로 LG가 잘 돼기를 바라는 마음이 있어서 그런지 잘 팔렸으면 좋겠다. 그런데 사고싶은 마음이 들지는 않는다. 내가 가지 APPLE폰과 삼성폰이 좋다는 2개의 편견이 있어서 그런건가? 어디서든 잘보여! 뭐가 잘보.. 2018. 6. 1.
축구[보스니아] 나는 축구를 보면 심장이 뛴다. 그 흥분이 좋다. 보스니아에 무슨 일이 있었을까? 나는 신태용호의 축구 경기를 보면서 보스니아가 이기기를 바라고 있다. 이유는 보스니아가 내전으로 얼룩져 있고 왠지 승부에 대한 의지가 사라져 버리고 나는 이 축구경기가 전혀 문제 없기를 바란다. 상처받은 사람들의 친선경기처럼 정말 친선경기로 이루어지기를 바란다. 축구경기를 보면 전쟁이 생각난다. 인간의 전쟁이 얼마나 증오스럽고 잔인한지 나는 이 축구경기를 보면서 나의 심장이 뛰는 것을 보면서 전쟁이 시작하는 것을 느낀다. 보스니아에게 지속하여 골을 먹는다. 참으로 어처구니 없는 골이지만 축구가 나에게는 전쟁과 같다. 사실 이 축구를 보면서 전쟁을 좋아하는 전쟁을 느낀다. 나의 가슴속에서 드러나는 잔인함 나의 폭력을 느낀다... 2018. 6.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