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31

D-day 노르망디 침공 첫날은 노르망디 착륙을 참조하십시오.가장 유명한 D-Day 인 노르망디 침략 전투 계획군대 에서 D-Day 는 전투 공격 또는 작전이 시작되는 날입니다. 가장 잘 알려진 D-Day는 1944 년 6 월 6 일 제 2 차 세계 대전 중 노르망디 상륙 날이었습니다. 본토 유럽 을 나치 독일 에서 해방시키기위한 서방 연합군의 노력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다른 많은 침입과 작전은 그 작전 전후에 지정된 D-Day를 가졌습니다. [1]D-Day와 H-Hour 는 전투 공격이나 작전이 시작되는 요일과 시간으로 사용됩니다. 요일과 시간이 아직 결정되지 않았거나 비밀 유지가 필수적인 경우 작업의 요일과 시간을 지정합니다. 주어진 작업에 참여하는 모든 유닛에 대해 동일한 D-Day 및 H-Hour가 적용됩.. 2018. 4. 30.
거미 ​너무나 나렵하고 너무나 가벼운 친구여! 혹시 거미로 태어나 우리집에 왔는가? 미안타 불어내고 떼어내고 여러가지를 해 보았지만 도망가지 않고 내 주위에 맴도는 너를 본다. 쫌 일찍 가버린 내 친구 순민이가 아닌가? 생각해 본다. 거추장 스럽고 가끔은 싸우다 웃다 내 주위에 있었던 내 춘천의 벗이 생각나네... 요즘 너무도 정신없이 가는 시간에 내 친구가 오늘따라 생각나네 별일없지! 가볍게 모든것을 가볍게 받아들였던 친구 네 죽음을 너는 어떻게 받아들이고 어떻게 사는지 모르겠다. 문득 의자위로 올라가 가만히 나를 들여다 보는 너를 보며 친구야 다시 거미로 태어났다면 게 너라면 나는 네게 막걸리 한잔과 전병을 갖다놓고 우리의 고등학교 시절, 대학교, 나의 춘천생활을 이야기 해보련다. 옆에는 비틀즈 a day.. 2018. 4. 29.
라일락 나무아래서... 나는 라일락 나무 아래 앉아있다. 노트북을 갖다놓고 라일락 나무아래서 향기를 맡으며 몇일전 비가 몹시오고 그리고, 향이 빠져 나갔나? 이렇게 차가운 돌위에 아무렇게나 걸쳐앉아 몇개의 글을 쓴다. 아무렇지도 앉게 최근에 일어났던 정말 대단했던 김정은과 문대통령의 정상회담을 보면서 나는 너무도 즐거운 맘으로 아무렇게나 앉아 이 글을 쓴다. 앞으로 어떤일이 일어날지를 모르지만 막연히 응원하고 기원합니다. 라일락 향이 무심하게 퍼지는 나무아래 앉아 일요일 한 낮의 망중한을 즐기고 있습니다. 앞으로 오지않을 날들에 대한 불안감이 엄슴하지만 무엇을 위해 어떻게 나를 위해 살아야 할지를 고민해 본답니다. 나는 무엇을 위해 지금까지 혹 내 아들딸을 위해 치열하게 준비하는 것은 무엇인지 궁금하네... 무엇을 위해 누구를.. 2018. 4. 29.
택시운전사 & 운수좋은날 vs 묘하게 오버렙돼는 것들이 있네! 약간은 희극적이고 사실적인것들이 있다면 대표적인 Paradox의 산실이라고 볼수 있는 문학적 묘미가 있는 것 같다. 가슴 한켠이 떨어져 나갈것 같고 왠지 슬퍼지는 모습의 삶의 단면을 너무도 덤덤하게 그리고 담담하게 그리고는 있지만 그 내면에 숨어있는 일상의 비애들이 고스란히 묻어나온다. 오늘따라 이상하게도 씽크율이 상당히 높은 시작부분에서 중반기 조금더 조금더 비극적인 내면들이 드러나는 삶이 고스란히 묻어나는 영화를 생각하며 5월을 맞이하련다. 참으로 마음이 아프고 마음이 가는 영화와 소설이 떠오른다. 2018. 4.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