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65

청소년기 우리는 어떻게 해서든 빨리 성년이 되고 싶어한다. 19금을 볼수 있는 나이가 필요해서 일까? 그런데, 시장에서는 15세이상이면 관람불가가 성인외 불가라는 항목으로 대치되고 있다. 그런것을 보면 15세가 어떤의미인지 알수있다. 결국 19세라는 부분과 15세라는 부분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모르겠다. 외국의 연구 논문을 보면 성인을 25세로 보는것이 적당하다는 논문이다. 2018. 2. 26.
졸리효과 유방암 및 난소암의 가족력이 많았던 안젤리나 졸리는 BRCA 유전자(유방암·난소암의 발생률을 높이는 유전자) 검사를 통해 BRCA1 유전자에 변이가 있음을 확인하고 2013년 예방적 절제술을 받았다. 이러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유전성 유방암에 대한 대중들의 인식 또한 높아지게 됐다. 결국 사회적 지명도가 높은 연예인인 안젤리나 졸리의 예방적 절제수술을 통해 일정부분 유행을 타는 그러한 추세를 졸리 이펙트라 부른다. 검사를 통해 사전에 절제를 받는 사람의 수가 배로 증가하고 조사자료다. 참으로 부러운 문화현상인것 같다. 이러한 것에 대해서 저렇게 거리낌없이 자신있게 표현하고 세상을 살아나간다는 것 저런 문화를 우리가 부러워 하여야 할것이다. 그들의 외향적인 문화 소비 일종의 겉치레 말고 말이다. 2018. 2. 26.
SHARING CAR Car sharing & Car hailing 미래 자동차 산업의 거대한 축으로 부상하면서 글로벌 완성차 업계는 물론 거대 IT기업들까지 투자에 나서 돈이 몰리고 있다. GM 최근완성차를 생산하던 한국 군산공장을 폐쇄/ 유럽자회사 벨기에 앤트워프 공장폐쇄 8300명의 직원을 해고하는 구조조정실시 GM은 메이븐을 설립, 우버의 라이벌이자 미국2위 차량 공유업체인 리프트에 5억달러(5376억원)을 투자/ 초기공유차 시장은 IT 업체의 몫이지만 지금은 자동차 제조업체로 넘어갔다. 얘네들이 이 사업을 위해 군산을 철수했다고 말도 안돼는 소리마라! 내가 볼때는 GM이 국내에서 사업을 접는다는 이야기는 2년가까이 지속되어 왔던것 같다. 국내에서 번돈을 미국으로 가져가고 도덕적으로 비즈니스 적으로 전혀 투자도 없이 .. 2018. 2. 25.
키를 크게 하려면... 하루 30분 이상정도의 무릎을 자극시키는 운동이 필요아연영양제 꼭 필요특히 칼슘, 단백질, 요오드, 비타민D, 비타민K 등을 충분히 섭취하면 좋다해조류, 녹색 채소, 콩, 우유 등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먹는 식습관을 형성시켜야 한다. 콩과두부생선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쇠고기달걀, 시금치, 브로콜리, 당근, 미역, 다시마, 김. 귤,토마토, 키위 사과 조깅, 걷기, 스트레칭, 체조, 테니스, 농구, 탁구, 댄슨, 베드민턴, 배구, 에어로빅, 계단오르기 철봉매달리기 권장 숙면, 규칮적인운동, 스트레칭 햇빛을 충분히 쬐고 잠을 많이 자라 성장판은 성장호르몬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데 성장호르몬은 밤에 잠을 자거나 운동을 할 때 많이 분비되며, 주로 밤과 새벽에 분비되므로 일찍 잠자리에 들어 충분히 숙면을.. 2018. 2.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