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163

병은 관계성으로 인한 결과이다. 상호작용하지 않으면 단절되면 병이 생긴다는 것이 사실인것 같다. 소통하지 않으면 결국 병이 생기는 것이다. 단절은 결국 병적인 결과를 만들어 낸다는 것이다. 무지가 고통을 낳는다는 말이 사실일까? 죽음이라는 것도 결국은 만들어진 이미지 인것이다. 죽음이라는 것은 일회한이기 때문에 만들어진 이미지에 대하여 만들어진 것이다. 죽음이란 것에 대해 마치 병이 죽음과 일차적인 요인이라고 생각한다는 것이다. 병은 사실 일상의 삶인것이다. 병이란것은 일상과 같이 호흠을 하는 것으로 우리에게는 통제할 수 있는 변인인 것이다. 병이 있는 삶은 병은 아침과 저녁의 분할이 경계면으로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해가 지면서 어두워지는 시점 그 시점이 저녁이 되듯이 의식이 있고 다른 것을 하다가 병.. 2017. 11. 16.
the old 노인이란 존경받다가 왜 홀대받게 되었을까? 산업화, 현대화, 자본주의의 폐해한 인간으로 보면 어찌보면 모든 인간의 한 완성체요 그 사람만의 향기가 날 시기인데 왜 몸에서 나는 냄새만이 그 주위에 맴돈다고 하는 것일까? 왜 강남에 그 수많은 노인이 Coffee shop에서 무슨 이야기를 하는지 궁금하기도 했다. 평균수명이 늘어나면서 더욱더 왕성한 비즈니스 생활을 하는것은 무었때문일까? 그 수많은 사람은 내가 볼때 로비스트 일 수도 정년의 직장을 그만두고 그 직장과 뭔가 Connection이 필요한 다른이들이 필요한 가교역할아닐까? 왜 종로3가 파고다 공원 주변에 그렇게 많을까? 그 이유는 종로3가 파고다 공원이 hot place 이기 때문일것으로 보인다. 사람이 보이고 connection이 또한 왕성한 네.. 2017. 11. 16.
건망증 ​ 요즘들어 머무 많은것을 잃어버리고 찾고 찾고 잃어버리기 일쑤다. 자동차키부터 핸드폰 수첩 지갑 명함지갑 이 모든것을 잃어버리고 그러다 찾기를 반복한다. 살면서 지금까지 무던히 불필요한것에 대한 기억을 강요했던 일로 정작 중요한 것을 잃어버리고 있다. 어머니의 어린시절 나이 어머니가 좋아하는 것 아이가 좋아하는것 생일 좋아하는 가수 삶에 중요한것은 모르고 사장이 좋아하는 음식 상표 드등 나의 건망증은 상당히 권력지향적 출세자햔적인 내삶의 피로 증후군이다. 정작 중요한 것을 잊고 하는 편의에 대한 반격 및 그 반대급부인것이다. 삶에대한 반대요인 2017. 11.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