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sychological

하마터면 열심히 살뻔했다.

by 링마이벨 2018. 12. 2.
반응형

"열심히 하지 않으면 안돼" 

"노력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얻을 수 없어."

"노력하지 않고 얻은 성공은 비겁한 거야."

오늘도 나는 회사에 열정을 보여줘야 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우리 모두가 허지만 가만히 생각해 보자! 열정은 강요받아서 할 수는 없는 것이고 강요돼어진 열정은 열정이 아닌 것이다. 그럼, 오늘부터 나에 대한 열정을 가져보면 어떨까? 나에 대한 사랑 나에 대한 열정을 가져보는 것이 나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부자가 존중받고 나이마다 뭔가를 이루어야 한다는 생각에 종지부를 찍게 하는 것이 있다. 돈을 벌어야 한다는 부담감 최근에 집을 너무 싼 죄책감 이런것들이 나를 얼마나 스트레스 받고 열받게 하는지 나는 돈에 따라가도 너무 따라가고 있던 것이다. 실제로 나는 없고 가족도 없었다. 가끔은 가족이란 굴레로 의무감이란 멍에로 말했지만 나 스스로 질문해 본다. 내가 부러워 했던것도 사실인것 같다. 어떤길을 고집한다는 것은 알고보면 오히려 다른길을 지속하여 포기하고 있는 것이다. 아고야! 맞는 말이기도 하다. 인간의 뇌를 95% 과거의 경험과 미래의 위험만을 생각한다는 의미하는 부분이 크다. 왜냐하면, 우리의 미래를 생각속으로 만 살고 있을뿐 행동을 하지 않기 때문인것이다. 

나이가 들어 아버지가 마시던 술이 아버지의 허무였을 꺼라는 생각을 처음 해본다. 나이들어 무너져 가는 가장의 여러가지 마음을 술로 위로하셨던 것 같다. 난 그다지 술을 좋아하지 않지만 마시면 폭음을 한다. 이러한 경향이 내가 아버지에게서 받은 업이란 생각을 해봤다. 아버지 기억도 잘 나지 않지만 너무 어렸을때 돌아가셔서 지금은 생각해 본다. 왜 그렇게 술을 드셨는지 이제는 조금 이해가 된다 . 

대한민국에서 뭘하려거든 용기와 반항심을 가져야 한다. 이 반항심이 삶을 사는 위대한 양분이 될테니까 말이다. 대출을 했다. 나는 무엇을 위해 대출을 위해 소비를 위해 아니면 내 욕망을 위해 빛이 모든 나쁜게 아니라고 하지만 생산성 없는 빛은 문제라 생각한다. 항상 내속도를 느껴야 한다. 내가 너무 늦다고 남과비교해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 없이 내 속도를 내 방식을 이해해야만 하는 것이다. 모두를 맞출려고 하다가 하나도 못 맞출 수 있다. 비교가 모든 불행의 근원이라고 생각한다. 아마도 내가 하고 있는 모든 걱정은 비교에서 시작됀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돼도록이면 남과 나를 비교하는 습관을 만들지 말고 나 스스로의 이유 원인을 찾아 보자! 

인간은 자신이 행복한 이유를 찾기보다는 불행한 이유를 찾는 것같다. 우리 모두 존재의 이유를 찾는것에 골몰하는데 가끔은 사람들이 부럽다면 너도 누군가의 부럼움 대상이라는 것을 상기하며 살아보자. !  

반응형

댓글